제주시 맛집 손맛촌
안녕하세요~ 블로거 이창웁니다. 분명 월초에 제주를 다녀왔는데 아직까지 여운이 남아서 멍하니 있을때면 생각하며 추억여행 하고 있어요. 가끔 힘들때도 찍었던 맛집이나 경치사진을 보면서 힐링하고 있어요. 그런데, 제주도에 갔다고하면 흑돼지랑 제주갈치조림을 안먹으면 뭔가 허전하잖아요. 이번에는 제가 제주에서 먹고 반해버렸던 제주오면 꼭 먹으러 오는 제주시 맛집 손맛촌을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제주시 맛집 : 손맛촌
· 주소 : 제주 제주시 조천읍 비자림로 661(제주센트럴파크에서 산굼부리 방향 200M앞)
· 전화 : 064-783-3375
· 영업시간 : 월요일 ~ 일요일(09: 30 ~ 19:30), 매주 수요일 정기휴무
· 참고 사항 : 단체석, 주차(매장앞 공터 주차), 포장, 예약. 무선인터넷, 남/녀 화장실 국민지원금
※ 에코랜드. 사려니숲길, 교래자연휴양림, 절물자연휴양림, 돌문화공원 근처 5분 거리
★ 손맛촌은 제주도 통갈치구이, 갈치조림 전문점(모든 수산물과 식재료 제주산, 국내산으로만 사용)
산굼부리쪽을 지나면 바로 손맛촌이 나타나는데요. 사진에서 보시는것처럼 가게 옆 공터에 넓은 주차장이 위치해 있어서 너무 좋더라구요. 가게옆이랑 뒤쪽 공터까지 주차장으로 사용하고 계셔서 주차 걱정은 안하셔도 될거같네요^^
제주시 맛집 손맛촌에서 저희는 손맛촌 스페셜 A코스와 갈치조림 중을 주문했어요. 이렇게 해서 20만원이었습니다. 제주도가 물가가 비싼편인데 나오는 구성 대비 합리적이라고 생각해요.
스페셜 코스에 물회, 전복회 등 많이 나와서 좋았어요. (손맛촌은 제주산 은갈치, 고등어만을 취급한다고 하네요. 더불어 미원 및 조미료를 사용하지 않는다고 적혀있더라구요. 재료와 음식에 대한 확고한 철학이 있으셔서 더욱 믿고 먹을수 있었답니다.^^)
전복뚝배기도 나와서 날 것을 못 먹는 사람도 먹을 수 있는게 많았어요. 저희는 에코랜드 가기 전에 들른건데 에코랜드 갈치 맛집이더라고요. 엄청난 크기의 제주 통갈치 더 큰 사이즈도 있었는데 이 정도도 만족합니다.
통갈치구이 해체하시는 거 보이세요? 정말 장인의 손길이에요. 통갈치구이는 나올 때부터 비주얼로 압도하더라고요. 역시 제주 갈치는 클 수록 맛있는 것 같아요.
제주시 맛집 손맛촌의 갈치조림이에요. 65000원 주고 추가한건데 신랑이 추천했는데, 저또한 엄청 맛있게 잘먹어서 완전 만족한 메뉴에요. 주문하길 잘했다 싶더라고요. 물회와 미역국 그리고 전복뚝배기까지 같이 나온 메뉴들을 골고루 나눠 먹을 수 있어서 좋았어요.
계란말이를 비롯한 밑반찬들도 정갈하고 맛있어서 밥도둑이었어요. 역시 여행중에는 밥을 자제할 수가 없더라고요. 온 가족이 둘러 앉아 맛있는 음식을 먹고 있다보니 아 이러려고 열심히 돈 벌지라는 생각이 엄청 들었어요. 오늘도 열심히 개미는 버텨봅니다.
신선해서 좋았던 전복회와 각종 튀김 그리고 잡채까지 퓨전한정식 먹는 기분이 들었어요. 아기의자도 많이 마련되어 있어서 가족끼리 많이 와도 편할 것 같아요. 여기저기 예약석이 많이 있던데 인기가 많나봅니다. 미리 알아보고 가길 잘했어요.
제주시 맛집 손맛촌 방문 대 성공이에요. 이웃님들, 정말 손맛촌은 제주도 갈치조림 맛집으로 기억에 많이 남을 것 같아요. 이었답니다. 신랑은 너무 맛있어서 제주도 올때마다 매번 들려서 갈치조림을 먹는다고 하더라구요.
저 역시 제주도 올때 필수코스로 들리고, 주변에 자신있게 추천해줄수 있는 제주시 맛집이 되지 않을까 싶어요. 통갈치구이와 갈치조림도 맛있고 같이 나온 전복뚝배기, 미역국, 물회도 맛있었어요. 이것저것 드시고 싶으신 분은 저처럼 스페셜코스로 주문하면 딱 맞을 것 같아요. 제주 여행 계획하시는 이웃님들, 손맛촌 갈치조림 맛 꼭 느껴보시길 바랄께요. 맛있는 제주 여행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