범용인증서 발급방법
범용인증서 발급방법!
꿀팁을 공개하고자 오늘 이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범용인증서를 쉽고 빠르게 발급할 수 있으며
저렴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고
집 밖으로 나가지 않아도
서류제출이 가능한!
그런 범용인증서 발급방법이 있을까요~?
바로 제가 오늘 소개해드리고자 하는 범용인증서 발급방법입니다.
이러한 꿀팁을 소개해 드리기 전!
범용인증서는 바로 범용공동인증서이죠.
범용공인인증서에서 범용공동인증서로 이름 변경!
바로 개정된 전자서명법이 시행되었기 때문입니다.
한번 언급하고 넘어가 보도록 할까요?
렛츠 고!
2020년 12월 10일부터 공인인증서의 명칭이
공동인증서로 바뀌었습니다.
공인인증서의 폐지냐구요?
아닙니다!!
- 명칭만 변경되었습니다.
- 현재 사용하고 있는 인증서를 그대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 신규/ 갱신/ 재발급 체계는 그대로 유지됩니다.
여러분들도 이제 공인인증서란 단어 대신 공동인증서란 단어를
사용하게 되었네요.
현재 새로운 사설인증서들이 다수 출현하여
다양한 인증방법이 생겨나고 있지만
사업자번호로 발급받는 인증서들은
공동인증서(구 공인인증서)를 대체할 수단이 없기에
이름만 변경된 것이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전자서명법 개정으로 인해
주민등록번호로 발급받는 인증서들은
훨씬 더 빠르고 편리한 인증서들이 탄생했다고 생각하여도
무리가 아니네요!!
이쯤에서 범용인증서 즉, 사업자 범용공동인증서의
의미와 용도를 간략히 설명드리고자 합니다.
사업자 범용인증서는 용도에 제한 없이
모든 용도로 사용할 수 있는 인증서 입니다.
용도제한 인증서는 한 용도로 한 인증서가 필요하지만
범용인증서는 한 인증서가 모든 용도를 해결할 수 있어서
더 편리한 인증서이지요!~
범용인증서는
소셜커머스 입점, 전자 입찰, 인터넷 뱅킹, 전자 의료,
전자 세무, 전자 민원, 전자 세금계산서 등등
이 외에도 인증서가 필요한 모든 용도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제가 앞에서 언급하였듯이
범용인증서 발급하려는 사업자분들에게 꿀팁이 있다고 하였죠!
그 꿀팁들을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바로 한국범용인증센터에서 발급받아야
여러 혜택을 받으며 인증서를 발급받을 수 있는데요.
현재 한국범용인증센터에서는
15주년 기념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최대 40%까지 할인혜택!~
또한 딱 3단계의 간단한 발급절차로
빠르고 쉽게 발급이 가능합니다.
(온라인 신청 → 서류 제출 → 인증서 발급)
그리고 마지막으로 ‘찾아가는 서비스’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데요.
서류를 제출할 때
코로나로 밖에 나가기 꺼려지는 요즘
안전하게 집에서 서류제출이 가능합니다!
(신규 발급 시 해당)
그럼 어떻게 발급받는지
자세히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한국범용인증센터에 접속해서
사업자 유형을 선택 후 신청하기를 클릭합니다.
한국범용인증센터 | 개인법인 기업사업자범용 공인인증서 전문 발급 기관
기업 사업자범용 공인인증서를 개인법인 사업자 대상으로 1년형, 2년형, 3년형 할인된 금액을 온라인 신청부터 발급까지 전문 상담원이 지원합니다.
www.certbiz.com
자신의 사업자 유형에 따라
선택하여 주시면 됩니다.
개인사업자 or 법인사업자
범용인증서 사용기간을 선택합니다.
사용기간에 따라 조금씩 다른 할인율이 적용되고 있습니다.,
3년형의 경우 무려 12만원의 할인혜택이 있으며
2년형과 3년형의 가격차이가
겨우 3만원밖에 나지 않으므로
3년형을 신청하여 오래 사용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부가세는 별도입니다.)
신청서 제출방법 두가지 중 하나를 선택하여
진행해주세요..
저는 찾아가는 서비스를 추천드립니다!
집에서 편안하게 서류제출을 해보세요.
신청정보를 입력해줍니다.
필수입력사항을 다 채워줍니다.
사업자등록증 정보와 동일하게 작성하여야 합니다.
오탈자가 없는지 꼼꼼히 확인해주시면 됩니다!
인증서 관리 담당자 정보를 기입해 주고
신청서 제출자 정보를 선택하여 줍니다.
결제까지 마무리를 해 주어야
온라인 신청이 마무리됩니다.
결제 후 신청서를 출력해 줍니다.
인증서 발급을 위해 필요한 제출서류 목록은 위와같습니다.
대표자가 서류를 제출할 때와
대리인이 서류를 제출할 때가
다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유의하며 서류를 준비해 줍니다!
신청서를 작성할 때
서류제출방법을 선택하여 주셨을겁니다!
각각의 방법에 따른
제출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먼저 서류제출방법 첫 번째,
직접방문 입니다.
위 사진의 순서에 따라
서류를 제출해 주시고
발급안내장을 받으시면 됩니다.
<제출기관 위치>
센터 : 서울, 경기 광주
조달청 : 서울, 경기, 인천, 부산, 대구, 경남,
광주, 전북, 대전 본청, 대전, 충북, 강원, 제주
서류제출방법 두 번째,
찾아가는 서비스 입니다.
마찬가지로 위 사진의 순서에 따라
서류를 제출해 주시고
발급안내장을 받으시면 됩니다.
벌써 마지막 인증서 발급만이 남아있습니다.
한국범용인증센터에 접속하여
인증서 발급버튼을 클릭해 줍니다.
(홈페이지 좌측에 위치해 있습니다.)
발급안내장에 나와있는
참조번호와 인가코드를 입력합니다.
그 다음 인증서 저장매체를 선택합니다.
새로운 인증서 암호를 설정하면
인증서 발급이 완료됩니다!
발급된 인증서는 즉시 사용이 가능합니다.
여러분이 필요한 업무에 등록하여 사용하시면 됩니다!
이상으로 글 마무리하도록 하겠습니다.
사업자 여러분!!
복잡한 인증서들을 단 하나로 줄여
편리하게 관리하며 사용하고 싶으시다면
사업자 범용인증서 발급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