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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자세금계산서용 공인인증서 발급

전자세금계산서용 공인인증서 발급 이렇게 쉬워요!
 



안녕하세요 오늘은 전자세금계산서용 공인인증서 발급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해요!

많은 사업자 분들이 홈택스에서 전자세금계산서를 발행하기 위해
전자세금계산서용 공인인증서 발급이나 발행 대상에 관련해서
많이 관심있어 하시고 궁금해 하시는 것 같은데요!

여러가지 많은 업무를 처리하시는 사업자 분들은
일일이 찾아보기도 어려우실 것 같아
제가 소개해드리려고 포스팅을 하게 되었답니다!

제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ㅎㅎ

그래서 오늘 포스팅은 전자세금계산서용 공인인증서 발급의 모든 것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전자세금계산서 의무 발급 대상은
2022년 7월 1일부터 확대되었는데요!
다들 알고 계셨나요?
놓치신 분들도 있으실 것 같아 알려드리자면

변경 전에는 직전연도 사업장별 과·면세 공급가액(총수입금액)이
3억원 이상인 개인사업자 였지만

바뀐 후인 현재는 직전연도 사업장별 과·면세 공급가액(총수입금액)이
2억원 이상인 개인사업자로 확대되었습니다.

2023년 7월 1일 이후에는 직전연도 사업장별 과·면세 공급가액(총수입금액)이
1억원 이상인 개인사업자로 확대된다고 하니
미리미리 확인하시고 전자세금계산서용 공인인증서 발급을 준비하시면 좋겠죠?
(출처: 국세청 홈페이지)





 

전자세금계산서 발급을 위해서는 전자세금계산서용 공인인증서 발급이 필수인데요!

전자세금계산서용 공인인증서의 종류는 두 가지가 있습니다.
바로 용도제한용 인증서인 전자세금계산서용 공인인증서와
사업자 범용 공동인증서 입니다.

전자세금계산서용 공인인증서는 용도제한용 인증서로
전자세금계산서 발행 및 조회 업무에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반면, 사업자 범용 공동인증서는 전자세금계산서용 인증서와는 달리
인증서가 필요한 모든 업무에 사용 범위에 제한이 없이 자유롭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범용 인증서 하나만 있다면 모든 분야에서 사용이 가능하니
업무를 진행할 때 더욱 편리하고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겠죠?

그래서 전자세금계산서 발행을 위한 인증서로
사업자 범용 공동인증서를 발급받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그래서 오늘은 전자세금계산서용 공인인증서 발급을 위해
사업자 범용 공동인증서를 간편하게 발급받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저는 범용인증서를 한국범용인증센터에서 발급받는 것을 추천 드리는데요!
한국범용인증센터를 추천하는 이유 중 한 가지는
바로 범용인증서를 3단계로 간편하게 발급받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1단계 온라인 신청
2단계 서류 제출
3단계 인증서 발급





 

그럼 1단계부터 차근차근 알려드릴게요!

먼저 온라인 신청을 위해
한국범용인증센터에 접속합니다.
한국범용인증센터 접속하기>> http://www.certbiz.com?src=viral&kw=00065C 

 

한국범용인증센터 | 개인법인 기업사업자범용 공인인증서 전문 발급 기관

기업 사업자범용 공인인증서를 개인법인 사업자 대상으로 1년형, 2년형, 3년형 할인된 금액을 온라인 신청부터 발급까지 전문 상담원이 지원합니다.

www.certbiz.com

자신의 사업자 유형에 맞게 선택하신 뒤 다음화면에서는
인증서 사용 기한과 서류제출 유형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서류 제출 유형은
당일 발급 서비스와 찾아가는 서비스가 있습니다.

당일 발급 서비스는
신청자가 가까운 조달청 및 센터에 직접 방문하여 서류를 제출하고
인증서를 당일에 발급합니다.

찾아가는 서비스는
신청자가 요청한 주소로 전담 우체부가 방문하여
외출 없이 자택이나 회사에서 인증서를 간편하게 1~2일 이내 발급합니다.

여기서 잠깐!
한국범용인증센터를 추천 드리는 이유를 한 가지 더 알려드리자면
서류 제출 유형 중 찾아가는 서비스를 이용한다면
외출할 필요 없이 자택이나 회사에서 간편하게 범용인증서를 발급받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2년형, 3년형 인증서 이용 시 인증서를 매년 갱신할 필요가 없습니다.

정말 간편하게 발급받을 수 있죠?
시간적 여유가 있으신 분이라면
찾아가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사용기한은 1년형, 2년형, 3년형 중 한 가지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1년형의 경우 20% 할인된 가격인 80,000원,
2년형의 경우 25% 할인된 가격인 150,000원,
3년형의 경우 40% 할인된 가격인 180,000원입니다.

상황에 맞게 고르시면 좋겠죠??

아무래도 사업을 하면서 전자세금계산서 발행은 꾸준히 해야하기 때문에
기간이 길면서 할인율도 높은 3년형 인증서를 추천 드립니다.





 

다음으로 온라인 신청서를 작성해야 합니다.
사업자등록증과 동일하게 정보를 기입해주세요





 

이제 서류 제출 단계입니다.

위의 사진을 참고하셔서 서류를 준비해주세요!

대표자가 서류를 제출할 때와
대리인이 서류를 제출할 때 준비할 서류가 달라집니다.

인감날인은
개인 사업자일 경우 신청서에 대표자 개인인감날인 및 개인인감증명서 원본을 준비,
법인 사업자일 경우 법인 인감날인 및 법인인감증명서 원본을 준비해주세요. 





 

서류가 준비되었다면
요청한 장소로 방문한 전담 우체부에게 대면확인 후 서류를 제출합니다.
제출하면 즉시 발급 안내장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발급 안내장을 받으시면 참조번호와 인가코드가 기재되어 있습니다.
인증서 발급 시 꼭 필요한 정보이기 때문에
잘 챙겨주세요!





 

수령한 발급 안내장의 인증서 발급 절차에 따라
사업자 범용 공동인증서 발급을 위해
한국범용인증센터에 접속합니다.

메인 화면의 인증서 발급을 클릭해주신 후
팝업창이 뜨게 되면
참조번호와 인가코드를 입력해주세요!

그리고 PC에 인증서를 저장하면
전자세금계산서 발행에 사용할 수 있는 사업자 범용 공동인증서 발급이 완료됩니다.

오늘은 전자세금계산서용 인증서의 모든 것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는데요
다들 유용한 정보 얻어 가셨나요?

전자세금계산서 의무 발행 대상은 22년 7월 기준으로 확대되었으며
23년 7월 소득기준 1억이상으로 확대 예정이오니
기존에는 의무 발행 대상이 아니셨다가 내년부터 대상이 되시는 분들도
미리 공동인증서를 발급받아 전자세금계산서 발행 진행해보세요! 



전자세금계산서 발행이 필요하다면
한국범용인증센터에서 공인인증서를 간편하게 집에서 
발급받아 보세요! 아래 이미지를 클릭 하면
간편 신청의 첫걸음, 시작 !